KBMA브랜드를 디자인 하다


브랜드 문화사업

브랜드 문화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각종 브랜드 컨퍼런스, 세미나 및 워크샵 등을 개최하여 브랜드 전문가들의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전문가 간의 지식공유 및 정보교환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 우수 브랜드 및 브랜드 가치 경영인에 대한 시상 및 브랜드 전문 인력 양성, 선진 브랜드 국가 브랜드 및 브랜드 경영 시찰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컨퍼런스

춘계 정기 컨퍼런스

<브랜드 가치경영의 중요성과 전략모델> 외

한국경제신문사 공동/후원 개최

추계 정기 컨퍼런스

국외 저명학자 또는 Speaker를 초청함으로써 브랜드 경영의 세계화 마인드를 제고

Dr.Kevin Lane Keller(Dartmouth 교수) 외 다수 초청

브랜드 경영전략 세미나

<21C 브랜드 경영전략 세미나>, <국제브랜드 경영전략 세미나> 외

전국 브랜드 경영인 포럼

국내외 브랜드 경영인, 산업통상자원부의 브랜드 정책방향 설명을 통한 정부와 기업의 브랜드 인식 공유
(국내외 브랜드 경영인 100명 초청)

브랜드 워크샵

브랜드 아카데미 수료생 간의 정보교환, 브랜드 경영인 간의 지식공유

브랜드 인증제도

K-CSBI 1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선진국 브랜드경영 성공사례 기업 참관단 운영

미∙영∙일∙유럽 등 선진국가의 브랜드 산업시찰 및 전시회 참관

국내외 브랜드경영 연구논문 공모

국내외 대학의 박사과정 이상자로 연구직 종사자, 브랜드 사업 종사자 대상
최우수 논문(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우수논문(KBMA 회장상) 선발
상패 및 상금 수여
응모분야

마케팅과 브랜딩의 상관관계

브랜드 가치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의 접합이론

브랜드 확장 전략의 성공사례

한국기업의 브랜드 경영의 문제점과 대응책

수출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브랜드의 해외시장 전략 연구

브랜드 경영정보지 발간 및 Webzine 운영

브랜드 관련 정보·소식·이론과 회원의 연구·활동 내용을 제공
「Brand Newsletter」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