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브랜드를 디자인 하다


브랜드 관리 실무전문가 과정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국내 최고의 브랜드 분야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브랜드관리 실무전문가 과정을 제안합니다.

브랜드관리 실무전문가 과정 소개

현대는 브랜드의 시대입니다. 브랜드는 기업의 미래가치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며 기업의 가치증진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첨단기술이 도입되고 융복합 시장이 등장하는 시기에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효과적인 브랜드전략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브랜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 과정을 소개합니다.

교육목적

본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은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실무자들에게 전문가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브랜드 마케팅의 전체적인 흐름과 Strategic Framework 및 주요 이슈들에 대한 방법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관련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의 지식을 전달받아 실무 경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강생들은 향후 브랜드 마케팅 경쟁에서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통찰력을 키움으로써 성공적인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핵심 역량을 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내용

전략적 브랜드 관리는 크게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1단계] 브랜드 자산의 구축단계 (Building Brand Equity)

[2단계] 브랜드 자산의 활용단계 (Leveraging Brand Equity)

[3단계] 브랜드 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단계 (Fortifying / Revitalizing brand Equity)

본 교육 프로그램은 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1단계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육의 주된 내용으로는 상기한 내용 중 1단계에 해당하는 브랜드 자산의 구축단계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초부분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우선 브랜드 관리에 관한 주요 개념과 원칙을 이해하고, 브랜드 관리의 전체적인 전략 프레임웍과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를 가로막는 기업 내 장애요인들에 대해 학습합니다.

다음으로 브랜드 관리의 출발점인 소비자 욕구의 심층적인 분석기법과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시장구조를 정의하고 전략 타깃을 설정하기 위한 방안을 습득합니다.

또한 브랜드 관리의 본격적인 출발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과 브랜드 아키텍처의 설계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요한 구성요소이자 동시에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이기도 한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는데 고려해야 할 실무적 체크포인트를 사례와 함께 알아 봅니다.

이와 함께 브랜드 관리의 성공과 실패사례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보다 실무적인 통찰력을 배양합니다. 끝으로 현대 기업경쟁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 브랜드 관리의 주요 개념과 원칙
  • 브랜드 전략 프레임웍의 이해
  • 소비자 욕구의 심층 분석
  • 시장구조의 이해와 전략 타깃의 설정
  • 효과적인 브랜드 슬로건 개발하기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이해
  •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브랜드 아키텍처
  • 브랜드 관리의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마켓 3.0 시대의 브랜드 관리 패러다임

프로그램 차별점 및 혜택

  • 브랜드 관련 국내 최고 권위의 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
  • 나열식 교육이 아닌 브랜드 자산관리의 전략 흐름에 맞는 강좌 설계
  •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실무 지향적 내용 제공
  •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수료증 발급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준회원 자격 부여 (1년간 연회비 무료)

강사진

책임교수

유창조교수

동국대학교 유창조 교수

한국경영학회 차기 회장(2016년 3월 취임 예정)

CJ, 현대자동차, SKT 등 다수 브랜드 자문

 

전성률 교수

서강대학교 전성률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편집위원장

국가브랜드위원회, 삼성전자, CJ제일제당 등
다수 브랜드 자문

교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문달주 교수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 역임

풀무원, LG전자, KB카드, 웅진식품 등 다수 브랜드 자문

중앙대학교 이진용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전임회장

LG전자, 삼성증권, 한국생산성본부, 김앤장 등 다수 브랜드 자문

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겸 편집위원장

스탠포드 대학교 경영학 박사

고려대학교 류강석 교수

교육대상

본 교육 프로그램의 주 대상자는 기업체의 마케팅 담당 임원 및 마케팅 분야에서 어느 정도 경험을 쌓은 마케팅 관리자들과 향후 브랜드 마케팅 분야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기업 마케팅 담당 임원
  • 마케팅 실무 경험이 3년 이상인 실무자
  • 브랜드 마케팅 전문기관 종사자 (컨설턴트, 연구원)
  • 브랜드 마케팅 분야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계획하고 있는 실무자 및 학생

교육과정

2016년 2월 20일(토), 2월 27일(토) / 2주간 매주 토요일(9:00AM~18:00PM) 총 2회(16시간)

Day Time Contents Instructor
2/20 (토) 9:00~10:30 브랜드 관리의 주요 개념과 원칙 전성률 교수
서강대학교
10:30~12:00 브랜드 전략 프레임웍의 이해
13:00~14:30 소비자 욕구의 심층 분석 류강석 교수
고려대학교
14:40~16:00 시장구조의 이해와 전략 타깃의 설정
16:00~18:00 효과적인 브랜드 슬로건 개발하기 문달주 교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2/27 (토) 9:00~10:30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이해 이진용 교수
중앙대학교
10:30~12:00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브랜드 아키텍처
13:00~16:00 브랜드 관리의 성공과 실패 사례분석 박찬수 교수
고려대학교
16:00~18:00 마켓 3.0 시대의 브랜드 관리 패러다임 유창조 교수
동국대학교

모집요강

접수기간 : 2016.01.15(금) ~ 2016.02.12(금)
접수방법

홈페이지 접수 : 하단 수강신청 메뉴에서 지원서 작성 및 등록

이메일 접수 : 홈페이지 하단 지원서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kbmaedu@naver.com)전송 (사진첨부 필수)

합격자 발표 : 2016.02.15(월) (서류 심사 후 개별 통보)
교육기간 : 2016년 2월 20일(토), 2월 27일(토) / 총 2회(16시간)
교육장소 : 동국대학교 경영관 MBA CEO 룸
수강료

80만원 ※동일기업 3인 이상 등록시 20% 할인

합격자 발표 후 2016.02.16(화)까지 납부

계좌이체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교육진행본부 대표계좌로 입금
우리은행 1005-202-901069 이민희(한국브랜드경영협회 교육사업부)

신용카드 결제 : 홈페이지 하단 수강료 카드결제 메뉴에서 온라인 납부

세금계산서발행 : 전화문의 (02-362-7088)

수강료환불
- 브랜드경영협회 교육진행본부 행정팀(02-362-7088)으로 2월 17일(수)까지 환불신청서 제출
- 반환금 입금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회계팀에서 일괄 처리하므로 신청 후 실제입금까지는 약 2주정도 소요
※ 2월17일 이후 부터는 교육프로그램 진행상 환불이 불가합니다.

수료기준 : 총 수업시수의 70% 이상 출석 시 수료증 발급
유의사항 : 개설 최소인원에 미달될 경우 폐강될 수 있음
문의 및 상담

한국브랜드경영협회 교육진행본부

전화 : 02-2290-1334 / 이메일 : kbmaedu@naver.com

찾아 오시는 길

동국대학교 경영관(L동) 2층 MBA CEO 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6번출구 이용
3/4호선 충무로역 1번 출구 이용

버스
장충동 (동국대 입구)
지선버스 : 7012 / 간선버스 : 144, 301, 407, 420
대한극장 앞
지선버스 : 7011 / 간선버스 : 104, 105, 140, 421, 463, 507, 604

자가용
모든 자동차의 출입은 동국대 정문으로만 가능
분당방면 : 한남대교 → 남산국립국장 400m 전방 → 동국대 정문
강남방면 : 동호대교 → 장충체육관 앞 사거리에서 좌회전 300m 전방 → 동국대 정문
용산방면 : 남산 2호터널 통과 후 좌회전 100m 전방 → 동국대 정문
동대문방면 : 장충사거리 200m 전방 → 동국대 정문

동국대 동국대학교 경영관(L동) 2층 MBA CEO 룸

수강료 양식 다운 수강신청 수강료 결제

문의 및 상담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교육진행본부
  • 전화 : 02-2290-1334
  • 이메일 : kbmaed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