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 Are you going with KBMA?


K-CSBI 1위

KCSBI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는 K-CSBI 지수평가 Tool을 기반으로 제정된,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평가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하여 서비스 최고 품질 단계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입니다.

“K-CSBI”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지수평가 Tool로서, 특허청의 상표등록 [서비스표등록 제41-0269380호]을 거쳐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독점 배타적인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CSBI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고객만족(satisfaction)을 넘어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로 상상 이상의 감동과 놀라움(surprise) 제공의 정도 평가가 가능합니다.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4 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이 직접 1위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핵심 키워드 별로 소비자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두어 점수를 산출할 수 있기에 매우 세분화되고 다양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는 정밀하고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K-CSBI 특징

  • 대한민국 최초 개발(K-CSBI 특허청 상표등록)
  • 조사대상 :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만 20~59세 각 계층의 남∙여 소비자 (각 업종별 정확한 소비자 Target 을 대상으로 함)
  • 전문가 집단과 일반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FGI(표적집단면접)를 통한 정성적∙정량적 연구 결과치 활용으로 객관성 및 전문성 확보
  •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하여 지수화
  • 개인별 감동을 느끼는 요소 중 중요시 하는 가치를 선택하여 평가 하므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직업별 등 기타 특성별로 정밀한 측정 가능
  • 국내 유수의 매체를 통한 인증브랜드의 광범위한 홍보

K-CSBI Conceptual Framework

K-CSBI Conceptual Framework

인증식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