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처음 제정되어 14회째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은 글로벌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제공과 기업에게는 브랜드의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으로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직접조사를 통하여 각 부문별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가 이루어지며, 그 결과를 토대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합니다.
특 징
소비자 조사
조사 내용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