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MA Are you going with KBMA?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2007년 처음 제정되어 14회째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은 글로벌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제공과 기업에게는 브랜드의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으로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직접조사를 통하여 각 부문별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가 이루어지며, 그 결과를 토대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합니다.

특 징

  • 조사대상 : 소비자들의 브랜드 관련 인식 및 신뢰도를 파악
  • 특집기사 및 연합광고를 통한 수상브랜드의 마케팅/홍보효과
  • 수상브랜드 홍보기사 인터넷 게재
  •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강화하고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해당 브랜드 가치상승 및 매출 향상
  • 브랜드 경영성과를 진단하고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나갈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 함으로써 시장 내 경쟁우위를 선점하는 기회제공

소비자 조사

  • 조사목적 :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관련 인식 및 신뢰도를 파악하여 부문별·업종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
  • 조사기관 : 한국브랜드경영협회
  • 조사대상 : 만 20~59세 대한민국 성인남녀
  • 조사지역 : 전국(제주도 제외)
  • 조사방법 : HRC MS 패널을 이용한 Web Survey
  • 표집방법 : 지역, 연령 Quota에 의한 비례할당 표본

조사 내용

조사내용

시상식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
  • 사진